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주식공부 #2 매수매도 기법 완독 그리고 JB

오늘은 3시간 정도 주식 공부를 했다.

 

나도 놀라는 중이다... 뭔가 재미가 있는것인가?

 

집중은 잘 하고 있다 ㅎㅎ

 

유투브에서 김정봉 AKA JB 님을 만나 스승으로 삼았다.

 

말과 목소리에 신뢰감이 있고 진짜로 보였기 때문이다.

 

그의 말은 나에게 쉽고 복잡하지 않고 설득력이 있었다.

 

아마도 나의 심리상태와 마음 상태가 그렇게 보이도록 했다는 생각은 부정할 수 없다.

 

나의 첫번째 책은 ["매수매도 기법" - by 데이짱] 이다!

 

처음엔 무서운 속도록 읽어나가고 새로운 지식 습득의 재미를 느꼇고

 

기법에 해당되는 차트들을 많이 찾아보았다.

 

오늘 급락 후 양봉 기법에 해당되는 차트는 '기아'

 

 

급락 후 첫 양복 종가에 사고

다음날 마지막 양봉 시가를 깨지 않으면 보유하다가 떨어지면 칼매도!!

 

책에 나와있는 샘플틀과 다른 점은... 급락이 항상 보이는 최저점이었다는 것!!

 

그래서 기아는 내일 관심종목에만 두고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려고 한다.

 

배운 것과는 별개로 하나의 종목을 더 찾아봤다

 

[네이버]

내일 살펴보다가 1주 정도 사서 추이를 살펴볼 예정

 

볼벤 하단에서 튀었고 하락선을 이탈하는 움직임!

외인과 기관이 연일 매도하고 있기는 한데 볼벤 80을 너무 철저하게 왔다갔다하니까 어떻게 움질일 지 궁금하다.

 

 

188000 부근에서 진입해서 209000부근까지 봐도 되지 않을까? ㅎㅎ

 

아!! 한미반도체!!!

 

신고가자리인데.... 저가에 잡을려다가 못들어갔다.... 봤을 때 딱 보였는데.... 좀 아쉽다!!

 

 

26일 100000원에 매수 주문을 해뒀었는데 체결이 안되고 쭉 올라갔다... ㅠ,.ㅠ

책에 나왔던 신고가 돌파자리였던것 같은데...

 

 

200000만원까지 보이는 자리라고 하는데... 어떨지....

 

요즘 회사에서 일은 안하고 공부만 하는 것 같다...

 

회사에서 몰래 하는 공부를 합치면 하루에 8~10시간 정도 하는 것 같다...

 

글 쓰는 시간은 빼고... ㅎㅎ

 

오늘 책 내용은 매도법에 대한 내용이었다.

 

한번에 매도하지 말고

5%정도 수익권일 때 1/3 또는 1/2정도를 매도

저항선의 80% 즈음에서 전체 비중의 80~90% 매도

나머지는 알아서!? ㅎㅎ

 

이걸 봤더라면... 오늘 엑스게이트 반은 익절했을텐데... 

과연 내일 어떻게 될지....

내일 혹시 다시 제자리로 오는건!?

 

팔고싶다는 생각때문인지... 맘고생을 해서 그런건지...

정말 JB님 말대로 돈의 시나리오가 없어서 그런 것이 분명한 것 같다...

나 원래 이런거 안쪼는데... 돈이 없어서 ... 잃으면 안되서 그런 거 같다...

 

2번 크게 잃었으면... 마지노선이다!! (누가 보면 많이 잃은 것 같겠지만... 그정도는 아니고... 나한텐 큰돈)

 

오늘 책은 완독했다... 솔직히 뒷 내용에 공매도 매수매도 관련 내용이 나왔었는데.. 그냥 흝어 읽었다

아직 해봐야 할 것도 많고.. .검증하거나 생각을 정리해야 하니까... ㅎㅎ

 

 

오늘은 책 이전에 회사에서 그리고 돌아와서 돈공처 카페에서 시간을 많이 보냈다...

 

역시나 유익한 시간이지만.... 카페에 들어있는 것이 워낙 방대하다!!!!

계속 공부해야지!!!

강의 듣고 싶은데... 일단 책을 먼저 읽도록 하자...

 

닮고 싶은 사람을 만난 것이 반이니... 그의 발자취를 따라가보자!!

 

 "돈 공부는 처음이라" - by 김종봉